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백세식탁

#백세식탁

음식의 숨은 효능과 더 건강하게 먹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미역을 이렇게 먹으면 탁한 혈액이 맑아집니다.
작성자 모어네이처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4-01-11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862



※ 본 컨텐츠는 모어네이처 제품과 무관한 건강정보입니다.



미역을 이렇게 먹으면
탁한 혈액이 맑아집니다.




5분 안에 이 글을 통해 당신이 얻게 될 것은,

1. 미역의 효능

2. 혈액 맑아지는 미역 조리법


저자 소개


현직 Health care 관련 기업의 대표로 누구보다 건강에 관심이 많아 음식과 생활습관 등 건강에 관련된 정보를 공유하는 구독자 52 만명 유튜버건강오름김군입니다. 건강에 관련된 모든 정보를 쉽고 빠르게 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바다의 슈퍼푸드인 미역은 저렴한 가격과 부드러운 식감으로 많은 사람들이 즐겨먹는 식재료입니다. 미역은 생일이나 산후조리 음식으로 유명하지만 풍부한 영양소들은 가끔 먹기에는 아까울 정도인데요. 이런 미역도 어떻게 조리하고, 어떤 음식과 같이 먹느냐에 따라 그 효능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특히 혈액과 혈관을 맑고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미역 섭취 방법과 간단한 레시피도 알아보겠습니다. 




생명을 단축시키는, 끈적한 혈액



   혈액은 심장에서 보내지면 전신의 혈관을 흐르면서 많은 세포에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하며 노폐물이나 이산화탄소를 받아 체외로 배출하거나 바이러스를 물리치는 역할을 합니다. 혈액이 탁하고 끈적해지면 혈관이 점점 좁아지고 위와 같은 기능들을 정상적으로 할 수 없게 됩니다. 혈액을 탁하게 하는 가장 큰 원인은 고열량 음식입니다. 고열량 음식은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증가시켜 혈액을 탁하게 하고, 과식할 경우 불필요한 영양소가 혈액 속으로 들어가서 혈액을 오염시킵니다. 오염된 혈액은 단순 피로부터 심근경색, 뇌졸중까지 유발하기 때문에 미리 혈액이 탁해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미역 어떻게 먹어야 혈관 건강에 도움 될 수 있을까요?



   미역에 풍부한 알긴산과 후코이단 성분은 혈관 속 찌꺼기를 제거하고 혈액을 맑게 하는 성분입니다. 수용성 식이섬유인 알긴산은 혈관 청소부라 불리며, 혈관에 쌓인 나쁜 콜레스테롤 LDL을 흡착하여 체외로 배출시키는데요. 알긴산 국제학술세미나 자료에 따르면 미역의 알긴산은 혈액 속 활성산소 생성을 억제하고,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소를 활성화시켜 혈액을 맑게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알긴산이 체내 콜레스테롤 침착과 중성지방이 쌓이는 것을 억제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미역의 후코이단과 베타카로틴 등 강력한 항산화 성분들은 혈액 내 독소 생성을 막고, 혈관 손상을 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이렇게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 주는 미역과 같이 먹으면 그 효능을 더욱 높이는 식재료가 있습니다. 바로 노란색 파프리카입니다. 파프리카는 각종 비타민과 베타카로틴, 식이섬유 등 여러 영양소가 풍부하지만, 빨간색, 주황색, 노란색, 초록색 등 색깔에 따라 영양소 함량의 차이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노란색 파프리카는 혈액 응고를 막는 피라진 성분이 풍부하여 혈전을 방지하고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도와줍니다. 미역의 알긴산 성분은 열에 약하므로 미역국보다는 간단하게 무침으로 먹는 것이 더욱 효과적입니다. 




미역 어떤 효능이 더 있을까요?



   #변비 예방
미역의 높은 식이섬유 함량은 장내 건강을 개선하고, 소화를 촉진합니다. 이는 변비 예방 및 체중 관리에 유익합니다. 


   #면역력 강화 
미역에는 비타민 A, C, E와 같은 항산화 비타민이 풍부합니다. 이들은 세포 손상을 방지하고, 노화 과정을 늦추며,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기여합니다. 


   #다이어트 및 체중 관리
낮은 칼로리와 높은 섬유질 함량으로 인해, 미역은 포만감을 제공하고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미역 드실 때 꼭 알아두세요!



   미역은 고섬유 식품으로, 과다 섭취 시 소화기 문제(가스, 팽만감, 설사 등)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성인의 경우, 하루에 미역을 소량(약 5-10그램 정도의 건조 미역) 섭취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이는 약 한 두 접시 분량의 미역국에 해당합니다. 




미역 건강하게 먹는 방법



   미역 무침 


2인분 기준 건조미역 30g, 노란파프리카 1개, 양파 반 개, 오이 반 개, 마늘, 참기름, 간장, 식초, 설탕을 준비합니다.


1. 미역을 찬물에 20분 정도 불린 후 깨끗이 씻어서 물기를 빼고, 적당한 크기로 자릅니다.

2. 노란 파프리카, 당근, 오이, 양파를 얇게 채 썰어 준비합니다.

3. 팬에 참기름을 두르고 다진 마늘을 약한 불에서 향이 나도록 볶습니다. 그 다음, 불린 미역과 모든 채소를 넣고 살짝 볶아줍니다.

4. 간장, 설탕, 식초를 넣고 재료가 고루 섞이도록 볶습니다. 이때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을 맞춥니다.

5. 불을 끄고, 볶은 미역 무침을 그릇에 담은 뒤 깨를 뿌려 마무리합니다.









첨부파일 03_백세식탁.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이전 페이지
  1. 1
  2. 2
  3. 3
  4. 4
  5. 5
  6. 6
다음 페이지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